본문 바로가기
독서후기

[밀리의 서재 책리뷰]현실은 엉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이원지

by 레이첼콩 2023. 4. 21.
728x90
반응형

저자: 이원지
출판: 상상출판
종이책 발매: 2019.11.13
전자책 발매: 2019.12.16

평소 유튜브, 특히 여행유튜브에는 관심이 전혀 없던 저였는데 지구마불 세계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고 유튜버 원지님의 매력에 빠져 개인 채널까지 처음부터 정주행 하던 중에 책도 쓰셨다는 정보를 듣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밀리의 서재에서도 읽을 수 있지만 원지님의 팬으로서 책꽂이에 꼭 소장하고 싶어서 오랜만에 종이책으로 구매했어요.


종이책 산거 인증 ㅎㅎ


 
아무것도 모르고 현재의 이원지 님만 보면 단순히 '성공한 여행유튜버'로 보는데 그치겠지만 아버지의 사업이 부도나면서 어머니, 언니와 판자촌에 살던 시절부터 그녀의 일생 이야기를 알게 되면 괜히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게 아니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판자촌 단칸방을 벗어나 드넓은 초원을 자유롭게 달리고 싶어서 어떻게 보면 도망가듯이 떠난 90일간의 아프리카 종단이었지만 어린 나이에 느꼈을 설렘반 두려움반의 기분을 상상하면 가슴이 뭉클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때의 용기 있는 여행이 있었기에 지금의 이원지 님이 있는 거라고 생각하니 새삼 그녀가 존경스럽기도 하고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명언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아요.
 
책을 읽은 후에 원지님의 개인 유튜브 채널인 '원지의하루'를 보면 그녀의 삶의 흐름을 알고 보는 거라 더 흥미롭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여행 이외에도 그녀의 크고 작은 도전기가 정말 많은데 목수일부터 단소불기까지 정말 사소한 일이라도 뭐 하나 허투루 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하는 모습, 제 마음대로 사는 것 같지만 마음대로 하는 것에 있어서 꼭 끝을 보고 마침내 뭔가 이루어 내고야 마는 원지님이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정말 내 마음대로 살려면 저렇게 살아야 되는 거구나 반성하게 됩니다. 
 
유튜버 이원지님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마 원지님의 매력에 더 푹 빠져버릴 테니까요. 저처럼.ㅎㅎ

 

 


 
-퇴사를 하든 안 하든, 장기 여행을 하든 안 하든 '앞으로 무엇을 하며 먹고 살 것인가'라는 문제는 각자 죽을 때까지 평생 안고 가야 할 숙제라는 것을 말이다.
 
-그렇게 나는 별다른 계획도 목표도 없이 무작정 퇴사를 결심했다. 적어도 10년 뒤 1시의 내 모습은 지금과는 많이 다르리라는 희망을 품고.
 
-이런 일들을 겪으며 조금이나마 나를 위로해주었던 것은 헛짓거리라 생각하며 벌여온 일들이(금전적 보상은 아니더라도) 어떤 식으로든 꼭 돌아온다는 것이었다. 반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정말 놀랍도록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