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후기/카페

[애견동반가능]관악구 신림 카페 드 플로르 방문 후기(스콘,미니파운드 맛집)

by 레이첼콩 2022. 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이첼콩입니다 :)

오늘은 저희 동네 숨은 디저트 맛집, 거기다 애견 동반까지 가능한 카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https://place.map.kakao.com/1345828477

 

카페드플로르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152길 17 2층 (신림동 1573-1)

place.map.kakao.com

 

 

 

주소: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152길 17 2층

전화번호: 0507-1344-0720

영업시간: 월,수,목,금 12:00~21:00/토,일 11:00~21:00/화요일 휴무

*주차 불가

 

바로 카페 드 플로르라는 곳입니다.

 

관악구 신림 호림박물관 근처 골목에 있는 카페에요.

저는 지인한테 카페가 있다더라 소식을 듣고 찾아가기도 했고

제가 잘 알고 있는 동네라 목적지로 정하고 찾아갔는데요. 

사실 잘 모르시는 분들이면 이런 곳에 맛집 카페가?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날 갑자기 바람이 불고 날씨가 급 흐려져서 사진이 우중충 하네요..ㅠ

우선 호림박물관 신림역 방면 정류장에서 안쪽 골목으로 들어오면 

사거리에 럭키슈퍼가 보입니다.

바로 저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초록색 럭키슈퍼 위에 하얀 간판 보이시죠? 바로 카페 간판이랍니다.

럭키슈퍼 오른쪽으로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매장 이용 안내문이 붙어있어요.

읽어보고 들어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이런 게 보였어요.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일회용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회용품은 최대한 줄여야 하는 게 맞지만..

어쩔 수 없이 사용을 한다면 생분해되는 걸 사용하면 더욱 좋겠죠!

환경을 생각하는 카페 너무 좋아요.

 

2층 카페 입구입니다. 

하얗고 깔끔한 느낌이에요. 

입구에 손소독제도 비치돼 있습니다.

 

우선 카페로 들어가서 주문을 했어요. 

저는 이 날 땅콩이랑 바람 쐬러 간 김에 잠깐 들른 거라

매장 이용은 하지 않고 포장으로 요청드렸습니다.

이제보니 배달의 민족 배달이용도 가능 한 것 같아요!

 

스콘 맛집이라고 들어서 

플레인 스콘 한 개와 말차&화이트 초코 스콘 한 개를 고르고 

미니 파운드 얼그레이와 말차도 골랐습니다. 

방문 전 검색했을 때 레몬 파운드가 맛있어 보여서 꼭 맛보고 싶었는데 

제가 갔을 때 품절이라 아쉬웠어요.

 

다양한 커피, 음료도 있고 드립백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드립백 디자인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

 

스콘과 미니 파운드 포장을 기다리는 동안 내부를 둘러보았습니다.

좌석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더라고요. 

좁은 크기도 아닌데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내부입니다.

다음엔 좀 더 여유 있게 와서 책도 읽고 커피도 마시고 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그땐 꼭 레몬 파운드도 먹어 볼 수 있기를..

카운터 앞에 큰 거울도 있어서 땅콩이와 거울셀카도 찍어보았습니다.

 

포장은 이렇게 종이봉투에 해 줍니다. 

땅콩이와 산책을 할 거라 손잡이가 없는 종이봉투가 불편하긴 했지만 

환경을 생각해서 종이봉투를 사용하고 포장을 간소화하니 기분이 좋았어요.

 

그런데 갑자기 분위기 산? 숲?

호림박물관 뒤쪽으로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둘레길이 있어요. 

카페에서 맛있는 거 먹고 둘레길 한 바퀴 걷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카페에서 집으로 가는 길에 산으로 산책하며 갔어요. 

 

 

말차&화이트초코스콘/플레인스콘
얼그레이파운드/말차파운드

 

 이렇게 포장을 해 오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한번 더 데워 먹어도 맛있겠지만 

저는 따로 데우지 않고 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스콘 맛집인 줄 알았는데 입 짧고 디저트 별로 안 좋아하는 동생이 

미니 파운드가 너무 맛있다며 극찬했습니다. 

 

스콘 맛집, 미니 파운드 맛집이네요! 

디저트 생각날 때 재방문해야겠어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