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에서 스타벅스 프시퀀시 스티커 판매하기
안녕하세요. 레이첼콩입니다 :)
얼마 전에 오랜만에 스타벅스에서 겨울 음료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를 맛있게 먹었어요.
스타벅스 겨울 시즌 음료를 마시니 프리퀀시 빨간 스티커가 생겼습니다.
올 해는 다이어리를 받지 않으려고 스티커를 당근 마켓에 올려 판매해 보았어요.
우선 당근 마켓 어플에 접속해서 중고거래로 등록을 해 줍니다.
가지고 있는 스티커는 중고거래 등록 시 사진에 올려야 하기 때문에 스타벅스 어플에서 미리 캡처를 해 두는 게 좋습니다.
스타벅스 어플 첫 화면에서 2022 WINTER e-Frequency라고 쓰여 있는 곳을 누르면
스티커 현황을 볼 수 있고, 스티커 선물하기, 다이어리 바꾸기 등 다 가능해요.
당근 마켓에서 프리퀀시 시세를 보니 일반 스티커는 800원 정도에 판매 중이고
빨간색 미션 스티커는 1,2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1,200원에 등록!
구매 희망하는 사람과 채팅을 통해 e-프리퀀시 바코드 캡처 화면을 받아야 합니다.
구매자는 프리퀀시 화면의 바코드 모양을 눌러서 캡처를 해서 판매자에게 보내주면 되고
바코드 확인을 한 판매자는 "e-스티커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선물하기 화면으로 넘어와서 스티커 수량을 확인하고
바코드 입력란에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가까이 있는 지인과 거래를 할 거라면 바코드 인식하기 버튼을 눌러 더 편리하게 선물을 할 수 있어요.
이때 바코드 번호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변경돼서 사용을 할 수가 없으니
번호 확인 후 바로 보내주시는 게 좋아요.
바코드 번호 확인도 필수, 시간 엄수도 필수입니다.!
e-프리퀀시 스티커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음료도 마시고 스티커 판매해서 소소하게 돈도 벌고
스티커가 부족한 사람은 음료를 마시지 않고도 스티커를 구매할 수 있어서 상부상조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